(주)디브이네스트는 지난 4월 27일 대치동 섬유센터 이벤트 홀에서 DVW2023(DVNEST VEDIO WORKSHOP)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DVW 행사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디브이네스트의 명실상부한 방송기술 워크샵으로 500여명의 참관객들이 현장에 참석하여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번 DVW2023에는 2023년 최신 방송 기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디브이네스트 이광희 대표의 ‘Post NAB 방송기술 총정리’ 라는 웰컴토크로 시작되었습니다. 월컴토크에서는 NAB에서 나왔던 핵심 이슈인 Cloud, IP, AI, XR에 대한 트랜드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OBS 경인방송의 나종광 촬영감독의 ‘급변하는 방송 환경에서 촬영 감독의 역할’, 청맥음향 김영재 대표의 ‘복잡한 현장 오디오 작업, 한번에 정리’의 발표가 진행되면서 현장에서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습니다.

이밖에도 NewTek A&E Manager인 폴 도비(Paul Dobbs)의 ‘미래 방송 제작을 위한 뉴텍의 응답’이라는 많은 참관객들에게 NewTek과 Vizrt에 대한 새로운 전략과 비전을 알려줄 수 있었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디브이네스트, 비디오마트 등을 포함한 11개의 업체에서 카메라, LED 전광판, 모니터, 편집 소프트웨어, 오디오 등의 다양한 신제품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장비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장비 전시로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행사의 마무리로 진행된 경품추첨에서는 협찬 업체들이 제공한 20여개 이상의 푸짐한 경품들이 제공되어 참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하였습니다.

 

※ ‘DVW(Dvnest Video Workshop)’ 및 ‘DVS(Dvnest Video Seminar)는 비디오 및 오디오 분야 주요 이슈들에 대해 정리하는 전문 방송 기술 워크샵으로
참가비 무료의 비영리로 진행되며 매년 (주)디브이네스트가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DVW 2023

현장스케치

DVS 2022

현장스케치

DVW2019

현장스케치

DVW2017

현장스케치

DVW2016

현장스케치

DVW2015

현장스케치

DVW2014

현장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