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방송을 위한 워크플로우
2020년 9월 14일, SNS
스포츠 경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제한이 있었습니다. 2020년 봄과 여름에는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스포츠 경기를 직관하러 갈 수 있었지만 이후 확진자가 급증하어 관객 수에 제한을 두고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될수록 프로 스포츠 리그는 항상 경기를 위해 준비해야하며 이를 방송하는 미디어 전문가들도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춰야 할 것입니다. 2020년부터 라이브 스포츠에 대한 모든 것이 달라졌습니다. 스포츠 방송사와 제작진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이런 변화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띄고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스포츠 팬들을 위한 경험을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스포츠 팬을 위한 혁신
대부분의 스포츠 방송의 목표는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스포츠 팬들이 실제 경기장에 있는 것처럼 사실적이고 현실감있는 영상을 전달하는 것 입니다. 직관하러 가지 못하는 팬들은 TV 영상을 통해 페널티 킥의 압박감, 선수들의 긴장감, buzzer beater의 행복감 등을 경기장에 있는 선수들과 팬들과 같은 감정을 느끼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스포츠 방송사들은 모든 팬들이 집에서 시청할 때 더이상 경기장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것을 목표로 삼을 수 없습니다. 스포츠 팬들이 라이브 스포츠를 시청할 때 조용하고 텅 비어있는 경기장을 원하지 않습니다.
어색한 경기
2015년 볼티모어에서 진행된 한 경기는 2020년 이전의 많은 스포츠 팬들이 뽑은 가장 이상한 프로 야구 게임 중 하나로 뽑혔습니다.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스포츠 팬들은 관객들이 없는 경기장에 아나운서들의 해설만 들으며 조용한 경기를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 경기는 이상할 만치 어색하고 디스토피아적이었습니다. 선수들과 팬들은 모두 사람이 가득한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다음 경기를 원했습니다. 다행이게도 볼티모어에서는 다시 관객들이 경기장을 찾아주었습니다. 2020년에는 그 어색한 경기가 몇 달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토너먼트와 시즌 전체가 팬 없이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기존의 라이브 스포츠 경기는 올해 보기 힘들었습니다. 대신 방송사와 제작진들은 이 공허함과 어색함을 없애기 위해 창의력을 발휘하여 시청자들에게 만족을 주어야 했습니다.
창의적인 방송 솔루션
스포츠 방송사들은 팬들이 프로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을 창의적으로 만들어야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에게 가장 즐거운 경기를 선사하는 팀들은 주요 경쟁에서 우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0년의 디지털 시대는 창조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La Liga는 디지털 색상 메시를 사용하여 생동감 넘치는 군중 효과를 만들고 TV 방송에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이닝, 플레이, 하이드 레이션 휴식 사이의 다운타임은 대부분 광고로 이동합니다. 이는 직관을 하지 못하는데에서 발생하는 티켓 손해 비용을 광고에서 상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리플레이, 게임 분석, 골라인 기술 및 공 추적과 같은 디지털 시대의 이펙트는 시청자들이 경기에 더 몰입할 수 있는 전반적인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팬들은 여전히 직접 경기장에 들어가 경기를 보고싶어합니다. 팀 및 리그, 네트워크는 라이브 방송 중에 실제 팬들을 보여주기위해 많은 방법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내셔널 하키 리그(National Hockey League)는 벤치 위에 위치한 대형 LED 스크린을 사용하여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을 보여주어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기도 하였습니다. 메이저 리그 축구는 점보트론에서 팬들을 생중계하고 관중석을 광고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하였으며 몇 몇 스포츠 방송에서는 좌석을 채우기 위해 팬 판지를 잘라내어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어떤 리그, 스포츠 네트워크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었는지에 대한 평가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시청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차으이성과 독창성이 코로나 19 시대에 확실한 빛을 받을 것은 분명합니다.
경기장 사운드의 중요성
스포츠 업계가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알아낸 한 가지는 바로 소리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여러 정보에 따르면 대부분의 프로 스포츠 리그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나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와 같은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경기장 오디오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스포츠 시뮬레이터를 위한 실제 게임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여 라이브 스포츠 방송에도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경기장 소리는 관객들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 자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국이 축구 경기를 시작했을 때 심판들은 팬이 없는 경기장에서 임펙트 사운드와 플레이어 반응이 거칠어 질 것을 알기 때문에 선수 대 선수 접촉이 발생했을 때 여러 소리가 그들에게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는 것을 상기시켰습니다. 야구에서, 포수가 투구를 위해 위치를 바꾸는 미묘한 삐걱거리는 소리(타자들이 일반적으로 꽉 찬 경기장에서 들을 수 없는 것)는 이제 타자의 외부 투구 스윙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팬들과 함께 경기를 할 수 있을 때까지 이런 즉흥적인 음향 효과에 대한 해결책은 언제 나올지 모르겠지만 방송 및 스포츠 제작 팀은 더 나은 환경에서 TV로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고품질의 크라우드 오디오로 사운드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스포츠 방송을 위한 원격 워크플로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은 라이브 이벤트를 다루는 미디어 스태프들에게 독특한 문제를 발생합니다. 방송사는 시청자들의 프로그램 화면상의 특징 뿐만 아니라 모든 스포츠 방송 워크플로우도 고려해야 합니다.
해설자들은 종종 방송 부스에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여 서로 안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직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큰 변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중계차나 경기장 내 부스가 폐쇠되면 모든 제작진들에게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팀이 원격 워크플로우 기술에 액세스 할 수 없는 경우 프로덕션 규모를 축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원격 워크 플로우는 스포츠 방송에서 성공적으로 입증되었으며 프로덕션 팀이 훨씬 더 작고 안전한 경기장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은 워크플로우 구성
스포츠 방송을 위한 성공적인 원격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려면 라이브 VFX, 추가 그래픽 및 확장된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처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인프라는 물론 작업자가 원격 위치에서 라이브 영상에 액세스하여 미리보고, 편집하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또한 미디어 자산 관리(MAM)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라이브 게임의 전체 일정이 없는 상황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은 경기가 진행되지 않는 스포츠 종목에 목마른 스포츠 팬들에게 배포할 수 있는 팀, 리그 및 네트워크의 생명선이되었습니다. 이러한 클립이 더 잘 구성되고 액세스 가능성이 높을수록 프로그램의 성공에 더 많은 잠재력을 지녀야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방송 환경에서 원격 워크플로우가 성공하려면 프로덕션 팀은 라이브 방송 중과 후반 제작 및 신디케이션을 위해 항상 미디어와 MAM에 원격으로 액세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EVO를 통한 원격 워크플로우의 이점
SNS(Studio Network Solutions)에서는 방송, VFX 및 포스트 프로덕션 팀이 코로나 19로 인한 새로운 프로토콜에 맞게 조정된 콘텐츠를 계속 만들고 전달할 수 있도록 공유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구축했습니다.
2020년 3월, 미국 내 모든 주에서 처음으로 재택 근무를 시작하기 전 SNS는 EVO를 위한 원격 편집 유틸리티인 Nomad를 출시했습니다. Nomad를 사용하면 원격 편집기에서 프록시 영상과 소스 미디어를 시설 내 공유 저장소에서 원격 워크스테이션으로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 파일은 미디어를 수집할 때 EVO의 트랜스코더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되며, Nomad는 EVO에서 동일한 폴더 구조로 이러한 파일을 검색하여 최종 내보내기를 위해 다시 온라인으로 원활하게 다시 연결되도록합니다.
Nomad는 자동 생성된 프록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고해상도 영상을 사용하는 팀이 프록시 편집 및 생성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프록시를 변환하거나 원격 인터넷 연결을 통해 대용량 소스 미디어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공유 스토리지에 대한 원격 액세스
Nomad는 일반적으로 VPN 또는 원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대한 모든 원격 연결과 함께 작동합니다. 아직 원격 액세스를 설정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SNS VPN이라는 EVO 전용의 안전한 클라우드 호스팅 가상 사설 네트워크를 생성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ShareBrowser 미디어 자산 관리, Slingshot 자동화 엔진 및 API, 원격 편집을 위한 Nomad를 포함하여 EVO에 내장된 모든 워크 플로우 도구에 대한 지속적인 원격 액세스를 가능하게합니다.
새로운 방법
스포츠 방송 산업은 시즌 연기 및 취소로 인해 수개월 동안 근무를 하기 힘들었습니다. 팀, 리그, 네트워크가 모두 지원된 시즌이라는 지속적인 위협에 맞서고 있을 때 방송사 및 제작 팀은 스포츠 방송을 복귀시키기 위해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뮬레이션된 청중의 소리와 디지털 팬 오버레이, 새로운 원격 및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 불편하지만 꼭 필요한 변화를 통해 더 많은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포츠 비디오 팀을 위한 새로운 방법이 무엇이든 간에 원격 워크플로우 기술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며, 우리는 스포츠 경기를 즐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