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의 NDI® 비디오 혁명이 당신에게 찾아옵니다.
Brian Leopold, 2018년 6월 4일
혁명은 이미 시작되었고 여러분은 곧 그것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다른 많은 혁명과 마찬가지로,이 특별한 봉기는 세계의 상대적으로 모호한 구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중앙 아메리카의 작은 국가인 엘살바도르는 기존의 권력 중심에서부터 멀리 떨어진 곳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원동력을 가지고 나날이 강력해지는 추종자들이 있을 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잠자는 동안이미 이곳 엘살바도르의 풀뿌리 혁명 혁명 혁명이 지구 곳곳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혁명이 세상을 바꾸는데 성공한다면 우리는 라울 도밍게즈 (Raul Dominguez)를 ‘총통 (Generalissimo)’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마드리드 대학을 졸업한 이 스페인 원주민은 엘살바도르에 정착하기 전에 로스 앤젤레스로 이주하여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도밍게즈에 의하면 우리의 선택은 단순해집니다. 우리는 혁명에 참여하거나 멸종할 수 밖게 없습니다. 다른 훌륭한 지도자와 마찬가지로 도밍게즈는 비디오 시장이 현재에는 거대 공룡 업체에 의해 대부분 채워지고 있지만 그의 비디오 혁명의 성공은 불가피하며 그것에 저항하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말합니다. 그는 모든 주요 비디오 장비 쇼에서 그것을 보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 주변에 있었던 그 오래된 공룡 업체들이 무너지고 있음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엘살바도르 최고의 네트워크인 TCS의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겸 신사업 분야 이사인 도밍게즈 (Dominguez)는 이렇게 말합니다. “NAB에 가면 Sony나 Avid, Grass Valley를 보지 않습니다. 오래된 모든 미디어 관련 회사들은 더 이상 내가 사고 싶은 것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최근 장비를 구입할 때에는 Blackmagic Design, AJA 또는 NewTek과 같은 제조업체만을 보고 있습니다. NewTek은 새로운 기술을 비디오 제작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저 비싼 전통적인 장비를 사는 사람들은 회사의 비용을 낭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신규 업체들은 프로덕션의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들이 바로 미래입니다.”
라울 도밍게즈 (Raul Dominguez), TCS 총괄 프로듀서 겸 신사업 이사
TCS 스튜디오는 엘살바도르에서 가장 큰 텔레비전 네트워크입니다.
어디에서나 TriCasters
도밍게즈가 근무하는 TCS는 엘살바도르에서 가장 큰 TV 네트워크이며, 말할것도 없이 중앙 아메리카에서 가장 잘 갖춰진 방송 사업입니다. TCS의 방송망은 중미 국가에서 600 만이 넘는 시청자들에게 채널 3 개, 채널 2, 4, 6을 비롯하여 다양한 케이블 채널 및 많은 OTT 스트리밍 비디오에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지난 5 년 동안 TCS는 생산 시설을 대규모 업그레이드하는데 몰두 해 왔지만 당연히 도밍게즈는 기존의 제조사를 피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제작 워크 플로우를 재발견함으로, TCS는 뉴텍 TriCaster®를 구입하였습니다. TCS는 새로 제작 시설을 구축하면서 IP 시리즈 비디오 믹스 엔진을 기반으로 설계하였습니다. 현재 이 네트워크에는 IP Series VMC1 스위처 2 개와 TriCaster 8000 2 개, TriCaster 460 및 NewTek 3Play 리플레이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모든 계획은 5년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그 당시에 우리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수도에 3 개의 다른 건물이 있었고 3 개의 다른 종류의 스튜디오가 있었으며 각각에는 자체적인 컨트롤 룸이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건물에서 건물로 이동해야했습니다. 비싸고 낭비였습니다. 그래서 전체 회의에서 ‘우리는 모든 조정실을 한 건물에 모아 하나의 제작팀이 어떤 프로그램이던지 작업 할 수 있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내가 미쳤다고했죠. “
그러나 훌륭한 혁명가처럼, 도밍게즈는 모험을 선택했으며 미래의 IP 기반 제작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TCS를 선구자로 이끌었습니다.
처음에는 네트워크가 Sony의 초기 IP 장비를 사용해 실험했지만 NewTek에 대해 알게된 후 TCS는 장비를 전환하고 TriCasters 및 IP Series 모듈을 사용하여 새로운 방송 조정실을 구축했습니다. 그들은 결코 되돌아 보지 않았습니다. TCS가 원했던 한군데의 조정실에서 TCS 전체를 통합하려는 시도는 뉴텍의 혁신적인 NDI® 기술에 의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NDI®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소스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프로덕션 스위처, 캡처 시스템 및 미디어 서버가 위치에 관계없이 모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CS를 통해 TCS의 TriCasters 및 VMC1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스튜디오 시설에서 카메라, 그래픽 장치 및 기타 NDI 비디오 소스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NDI®의 전환으로 TCS는 돈, 시간 및 장비를 절약 할 수 있었습니다.
TCS, 엘살바도르의 텔레비전 네트워크에 설치된 NewTek 프로덕션 솔루션
코커 앵커는 산 살바도르에 설치된 TCS 채널 2 뉴스를 모델링합니다.
3 개의 뉴스 방송, 1 개의 통제실
“우리 3개의 뉴스를 제작합니다.”라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하나는 채널 2에, 다른 하나는 채널 4에, 다른 하나는 채널 6에 있습니다. 각 뉴스 방송은 다른 스튜디오의 다른 세트에서 제작됩니다. 이전에는 세 개의 다른 제작 팀이 있었으며, 각 팀은 7 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일단 우리가 NDI에 연결되면, 한 제작 팀이 세 가지 뉴스 방송을 모두 처리 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했습니다. 다시 한 번, 제작팀을 통합하자고 제안했을 때 또 한번 모두가 나에게 미쳤다고했습니다. 그러나 NDI를 통해 하나의 조정실에서 스튜디오와 다른 스튜디오 간의 소스 변경에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과정은 방송에 필요한 모든 파일을 빠르게 다운로드하여 방송 제작간의 전환을 원활하게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몇초 이내로 새로운 파일을 로드할 수 있는 제품을 가진 회사를 찾아야 했습니다. 우리는 이탈리아의 Si Media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IP 시리즈의 VMC1 스위쳐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의 세가 뉴스 방송을 한 하나의 프로덕션 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채널 2의 첫번째 뉴스 방송이 끝난 후 운영자들은 프로덕션 세션을 닫고 새로운 세션을 로드합니다. 방송 서버에서 채널2 플레이를 종료하고 채널4 플레이 리스트를 엽니다. 사실 이게 전부입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다 된것입니다. 이로 인해 막대한 비용과 통한된 자원으로 엄청난 절약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TCS의 주조정실은 하나의 조정실과 하나의 제작 팀에 의해 3가지 채널로 3번의 뉴스 방송을 처리합니다. NewTek IP Series VMC1은 그 핵심입니다.
도밍게즈는 이 3개의 뉴스 방송이 앵커들만 바뀌는 같은 이야기의 재방송이라고 오해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뉴스 방송중 하나는 가상 스튜디오에서 진행됩니다. 우리의 그래픽 디자이너는 Cinema 4D(Maxon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가상 스튜디오를 구성한 후 NewTek의 Virtual Set Editor에 로드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매우 손쉽게 이루어지며 실제 세트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심지어 그린 크로마키 책상을 만들었습니다. 앵커가 그 데스크에 앉아서 자료를 올려 놓으면 실제로 세련된 책상에 앉아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NewTek의 기술 덕분에 우리는 가상 스튜디오 작업의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을 회사 내부에서 처리하여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 있으며 우리의 세트는 완벽하게 동작합니다. 내가 우리의 가산 스튜디오 뉴스를 대학생들에게 보여주었을 때 사실을 말하지 건까지 아무도 그린 스크린에서 촬영된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큰 LED 곡선 스크린을 선거에 선보이는 특별 뉴스 쇼인 산 살바도르에있는 ‘Minuto A Minuto’뉴스.
Channel 2와 Channel 4에서 방송되는 아침 TV 쇼 ‘Viva La Mañana’의 라이브 세트.
1 단계 : 화산 찾기
엘살바도르의 IP 혁명이 네트워크 통제실을 장악하자, 도밍게즈의 다음 단계로 현장에서의 전투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3 년 전 산살바도르시 전역에 Wi-Fi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라고 도밍게즈는 설명합니다. “이 네트워크는 Ubiquiti 안테나를 도시 전역에서 활용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현장에서 원격 뉴스 카메라의 비디오 신호를 이러한 안테나가 있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IP로 변환하고 Wi-Fi를 통해 비디오 신호를 제어실로 다시 보내면 어떨까요? 엘살바도르의 네트워크 뉴스 기자는 값 비싼 마이크로파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도 거의 모든 곳에서 실시간으로보고 할 수 있습니다.
도밍게즈는 “이 기술이 모두 가능해지기 전에는 이것을 위해 HD 급 마이크로파 링크를 설치해야했을 것입니다. HD 마이크로파 링크는 약 9 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지만 우리는 단지 Wi-Fi 안테나를 위해 약 7,000 달러로 이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모든 뉴스 기자 또는 원격지에서 제작 작업을 수행하려는 다른 사람들은 카메라, 인코더 및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있는 작은 안테나만 들고 나가면 됩니다. 수도에서 우리는 화산 주면에 7개의 안테나를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운영자들은 수도인 산 살바도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화산 쪽을 향하여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산 살바도르의 유비쿼터스 화산 옆에있는 7 개의 Ubiquiti 안테나로 현장 기자들이 WiFi를 통해 주 조정실로 신호를 보내고 NDI의 비디오 네트워킹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NewTek의 New Connect Spark (TM) 로 혁명을 일으키십시오.
도밍게즈는 엘살바도르의 라이브 원격 제작을위한 워크 플로를 간소화하기를 원했습니다. 얼마 지나지않아 NewTek의 새로운 Connect Spark (TM) 가 출시되었으며 이로써 먼 혁명을 다음 단계로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이 새로운 제품을 통해 사용자는 모든 비디오 소스를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전달할 수 있으므로 해당 소스를 모든 NDI 호환 시스템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밍게즈는 “우리는 현재 이 장치를 테스트 중입니다. Wi-Fi 신호를 변환 할 때 더 이상 인코더 / 디코더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새로운 기회를 열 것입니다. Connect Spark를 통해 우리는 카메라를 Wi-Fi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NewTek의 Connect Spark 덕분에 우리는 또 다시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TCS 컨트롤 룸 3. Calle 7, 일부 축구 게임 및 기타 프로그램이 TriCaster 8000으로 제작됩니다.
“스포츠 방송의 경우 TriCaster 8000을 갖춘 조정실과 작은 TriCaster 460을 갖춘 조정실을 갖추고있었습니다. 엘살바도르의 공중파 방송은 아직 SD 화질에서 HD 화질로 전환하지, 우리가 생산하는 모든 스포츠 방송은 이제 HD로 완성됩니다. 우리는 케이블 시스템에서 TCS-HD라는 채널을 출시했습니다. TCS-HD는 많은 프로그램을 고화질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년 전 엘살바도르에서 첫 월드컵 축구 게임을 HD로 방영했습니다. 그것은 흑백에서 컬러로의 변화와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일단 축구를 HD로 보고 나면 다시 돌아가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케이블 제공 업체의 스포츠 채널인 Tigo Sports는 고객에게 “이봐, 우리는 지금 HD로 축구를하고 있어요. 우리가 제공하는 게임을 보기위해 패키지를 변경할 것인가요?”라고 말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NewTek 장비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HD 화질의 게임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개의 축구 게임, 1 개의 콘트롤 룸
요즘 네트워크는 카메라를 축구 경기장으로 보냅니다. 중계차만으로 스위처와 그래픽 장치, 오디오 보드가 없어도 모든 스위칭과 재생 및 그래픽은 네트워크의 중앙 제어 설비에서 처리하게 됩니다. 당분간 네트워크는 여전히 소니와 히타치 카메라를 사용하여 게임을 촬영하고 있다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그는 곧 능률화를 목표로하는 워크 플로 비 효율성을 말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카메라 CCU를 통과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SDI, 소니 NXL-IP 55, 그리고 거기에서 광섬유를 통해 조정실까지 말이죠. 조정실에서 정말 하고 싶은 것은 카메라에서 NDI 네트워크로 직접 이동하는 것입니다.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장비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인코더 / 디코더가 필요없고 Blackmagic Video Hub를 거칠 필요도 없습니다. 케이블을 제거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야말로 네트워크 방식의 잠재력입니다. 모든 라우팅 시스템을 NDI를 통한 네트워크로 바꾸면 우리는 비용절감과 함께 직접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우리는 이미 전체 운영인원을 경기장에 보내지 않는것 만으로도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지불할 필요도 없으며 많은 사람들이 장거리 운행에 지치지 않아도 됩니다. 경기 후 10분만 휴식을 취하면 다른 경기장에서 다른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채널, 네 가지 웹 프로필
공중파 방송 및 케이블 외에도 TCS의 모든 축구 방송 채널은 웹 서비스 및 소셜 미디어에 배포됩니다. 디지털 전용 독점 콘텐츠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엘살바도르와 같이 국가 전역에서 신뢰할 수있는 대역폭이 부족하여 배급이 손쉬운 국가에서 독특한 도전 과제를 제시합니다. 도밍게즈는 “처음에는 OTT, 720P에 대한 프로파일 하나만 인코딩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엘살바도르에서는 효과가 없을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다른 프로필을 가져야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NewTek의 MediaDS 시스템을 사용하여 Wowza 서버에 네 가지 프로파일을 동시에 전송합니다. 720P, 480, 360 및 160입니다. 우리 채널 모두 4 가지 프로파일로 제공되므로 언제든지 Wowza 서버에서 총 16 개의 스트리밍 신호를 전송합니다. 그런 식으로, 인터넷이 끔찍하더라도 적어도 버퍼링이 없는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신이 원활한 곳에서는 720P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MediaDS를 사용하면 많은 돈을 절약 할 수 있었으며 정확하게해야 할 일을 수행 할 수있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TCS의 OTT 플랫폼은 전국에 연결된 고객을 보여줍니다.
중앙 아메리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
그러나 TCS가 엘살바도르의 열광적인 팬 기반에 제공하는 유일한 현지 축구 방송은 아닙니다. 엘살바도르의 시청자들은 지역 축구 팀 외에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핫스퍼 등 UEFA 챔피언스 리그의 모든 팀들에게 열렬한 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TCS는 월드컵 경기뿐만 아니라 엘살바도르 시청자들을 위해 이 유럽 게임 중 상당수를 위성 방송으로 받아 자사의 그래픽과 아나운서를 삽입하여 네트워크로 방송합니다. 모든 UEFA와 월드컵 게임은 TriCaster 460을 사용하여 방송으로 제작됩니다. “460은 더 작은 상자 일 수 있습니다.”라고 도밍게즈는 말하면서 “우리는 큰 일을합니다. 챔피언스 리그에 대한 라이센스로 인해 우리는 연간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부담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TriCaster 460로 이 방송을 제작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방송 채널에서 게임을 방송하는 것 외에도, 챔피언스 리그 게임에는 매 경기 전후 30 분 전 및 후반전이 있는 OTT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도밍게즈는 NDI 덕분에 게임 쇼와 동일한 카메라, 비디오 소스 및 그래픽을 공유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돈을 절약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FIFA, 챔피언스 리그, 월드컵 및 유로 리그 방송을 포함한 국제 스포츠를 위해 TriCaster 460을 사용하는 TCS의 소규모 통제실. 도밍 게즈는 “작은 상자이지만 큰 일을한다”고 말한다.
살아있는 현실이 최고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엘살바도르의 다른 곳에서는 무엇이 있을까요? 유럽과 북아메리카의 텔레비전과 달리 엘살바도르의 평생 방송에는 TCS에 라이센스된 많은 국제 프랜차이즈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 많은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익숙한 이름이며 , 예를 들어 ‘백만장자되기’ 의 엘살바도르 버전과 ‘최고 요리사’ 입니다. 차이점은 엘살바도르에서는 네트워크 프로그램이 NewTek TriCasters를 사용하여 로컬에서 생산되고 대부분 라이브로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Calle 7 보다 더 인기있는 황금 시간대 방송은 없습니다.
산 살바도르 (San Salvador)의 최고의 요리사 야외 세트.
Raul Dominguez가 제작 및 감독 한 엘살바도르 최고의 실내 요리사 세트.
‘시에 테 칼레’에 가는 법
Calle 7 은 칠레에서 라이센스 된 현지 제작 리얼리티 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검투사 와 생존자 사이의 십자가 이며 , 게임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면서 여러 가지 복잡한 물리적 도전에 직면한 경쟁자들과 함께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엘살바도르에서 매일 밤 2 시간 동안 방영되며, 네트워크의 TriCaster 8000을 사용하여 모두 실시간으로 제작됩니다. “우리는 TriCaster 8000을 최대한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우리는 8000의 미디어 버퍼와 DDR을 사용하며 ISO 레코더를 비롯한 모든 기능을 사용합니다.”
San Salvador의 TCS에서 대규모로 인기있는 Calle 7 프로그램 촬영장. Calle 7은 월-금요일 밤 2 시간 동안 방영됩니다.
그러나 Calle 7 의 밤 2 시간조차 일부 엘살바도르 시청자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또한 OTT 서비스에서 30 분짜리 Calle 7 사전 쇼와 30 분간의 포스트 쇼를 가질 수 있습니다.”라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이러한 쇼는 방송 쇼에서 사용 된 것과 동일한 카메라 및 기타 소스를 사용하지만 다른 조정실에서 제작됩니다. NDI 덕분입니다. 실제 방송 중에는 공중파 채널이 중단 될 때마다 OTT 플랫폼의 방송 자료가 상업적으로 추가 자료와 함께 실시간 방송됩니다. 이는 우리에게는 큰 기회이며, NDI 덕분에 훨씬 적은 자원으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NDI에 대한 놀랄만 한 용도
TCS는 또한 NewTek의 NDI 기술을 방송 허브의 일부 놀라운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NDI Studio Monitor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경영진이 모든 다양한 스튜디오에서 진행중인 작업을 계속 주시 할 수 있습니다. ” 부사장은 방송중이 아닐 때 호스트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보기 위해 어디서나 모든 카메라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라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NDI Studio Monitor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랩톱에서 모든 신호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NDI를 사용하여 방송 채널에 대한 레코딩 과정을 간소화 할 수 있었습니다. 방송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더라도 신뢰하기 힘든 아날로그 레코딩을 사용했을 때 그것은 끔직해 보였습니다. 또한 전혀 비용대비 효율적이지 않았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는 4개의 채널 모두를 24시간 내내 HD레 레코딩하고 있으며 훌륭한 원본 레코딩이 가능해졌습니다.”
스포츠 측면에서 NDI 로의 전환은 TCS에서 가장 번거로운 작업 중 하나를 훨씬 비용 효율적이고 쉽게 달성하여 모든 축구 경기의 주요 장면을 컷편집 할 수 있었습니다.
도밍게즈는 “웹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의 모든 목표를 즉시 이루어줄 수 있어야 합니다. NDI를 사용하기 이전에는 끔찍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제는 편집자가 게임을 시철하면서 ISO-Recoder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해 졌습니다. IP 시리즈 VMC1 스위쳐와 Live Panel을 사용하여 웹용의 모든 타겟을 클리핑하거나 유튜브, 소셜 미디어 등 원하는 곳으로 송출이 가능하며 동시에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엘살바도르, 내일의 중미 전체
NCS 덕분에 TCS는 엘살바도르에서 비디오 혁명을 계속 추진함으로써 회사는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플랫폼으로 컨텐츠를 내보낼 수 있는 유연성을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라울 도밍게즈 (Raul Dominguez)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혁명은 중앙 아메리카 전역에 퍼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온두라스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NDI를 사용하면 이 기능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방송 업계에서 NDI는 마치 ‘Amazon’과 같습니다. 10 년 전 만해도 메이시(Macy)와 JC 페니(JC Penney), 시어스(Sears)만이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Amazon’이 모든 사업을 수행했기 때문에 모든 회사의 영역을 대체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도밍게즈는 TV 프로덕션 세계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고가의 레거시 장비를 구매하는 모든 레거시 운영 업체는 그들의 길이 모호해져 버렸다고 주장합니다.
“현재 무엇을 하든지 소셜 미디어, 케이블 및 기타 OTT 플랫폼에 대해 생각해야합니다. 더 이상 브로드 캐스트는 방송만을 위한 것이고 웹용 제작은 별개의 것이라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오늘날 프로듀서는 모든 플랫폼을 한꺼번에 생산해야하며, 그렇게하려면 NDI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저 행운을 빌 따름입니다. ” 라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Azteca TV의 수석 컨텐츠 및 배포 담당관인 Alberto Ciurana와 Raul Dominguez.
혁명적인 미래 : 엘살바도르를 부름
도밍게즈는 미래를 위해 무엇을 보았을까요? 좋은 혁명가와 마찬가지로, 그는 세계를 지배하는 자신을 보고 있습니다.
“엘살바도르에는 전세계 콜센터가 많이 있으며 전세계 140 개국에 전화를 걸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이 모든 언어를 구사할 수있는 사람들이 있고 회사는 이 모든것을 할 수 있는 인력을 고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NDI 덕분에 비디오에서 똑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엘살바도르에서 세계의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새로운 제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카메라를 보내 주시면 쇼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쇼를 전환하고, 그래픽을 추가하고, 미리 녹음된 부분을 삽입하고, 자국에서하는 비용보다 1/5의 비용으로 모든 작업을 수행 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보낼 수 있으며 공중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그건 나에게 아주 좋은 사업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NDI는 엘살바도르에서 나를 위해 워크 플로우를 열어 줄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산업을 열었을 것입니다. “라고 도밍게즈는 말합니다.
이제 라울 도밍게즈의 혁명이 당신에게 오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라울의 혁명은 고위 간부들의 신뢰와 TCS의 소유권이 없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왼쪽부터 : Raul Dominguez, Federico Zeledon, 신규 비즈니스 및 디지털 디렉터; Gerardo Riverad, 영업 이사; Carlos Aguilar, 재무 담당 이사 인 Pedro Zelaya의 법무 담당 부사장. Salvador Gadala, 프로그래밍 및 판매 부사장; Carlos Renderos, Newscats 부사장; Rafael Alvarado, COO, Ronald Calvo, 운영 및 생산 담당 부사장; Juan Carlos Eserki, CEO; 주인이자 회장인 Don Boris Eserkis의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