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Caster 활용 가이드① – Proc AMP로 라이브 카메라 색보정하기

  TriCaster 활용 가이드① – Proc AMP로 라이브 카메라 색보정하기   라이브로 입력되는 영상에 대한 색보정은 기본적으로 CCU(Camera Control Unit)라 불리는 장치를 이용해서 진행하도록 되어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카메라에서 CCU 모듈을 지원해야만 하기 때문에 고가의 ENG/EFP 장비에만 국한될 수 밖에 없으며 CCU 장치를 카메라마다 갖추기 위해서는 수천만원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기 마련이었다. 소니의 CCU 모듈인 RCP-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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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획 18부작] 3. TriCaster – 완벽한 비디오 스위쳐

  3. TriCaster – 완벽한 비디오 스위쳐​ 이제 본격적으로 TriCaster의 특성들에 대해 다루어볼 작정이다. 내용이 좀 많을 수 있으니 차라리 원하는 부분만 찾아서 직접 링크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이 글타래를 읽는 더 나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글타래 엮음은 연재가 모두 끝난 다음 다시 편집할 예정임… )   TriCaster의 기본은 스위쳐에서 시작된다. 물론 지금은 그 경계가 훨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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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를 위한 고성능 스토리지 CoreRaid 4K

현재 영상 시장의 가장 큰 화두는 누가 뭐라해도 ‘4K’일 것이다. 연일 방송에서도 ‘UHDTV’가 대세인것처럼 말하고 있고, 4K 영상의 시대가 훌쩍 우리 앞에 다가온 것처럼 말하곤 한다. 하지만 정작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는 조금 다르다. 실제로 4K로 방송을 만들어낸다는 것이 얼마나 신경쓸 일이 많은지 잘 알기 때문이다. 오히려 SD에서 HD로의 이전보다도 훨씬 더 복잡한 상황이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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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H.265 포터블 레코더: MGW Ace

HD를 넘어 4K UHD가 대두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고화질 동영상에 대한 요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화면이 대형화면서부터는 기존의 SD급 화질에 만족하지 못하고 720p, 1080p 등의 더 높은 화질의 컨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동일한 컨텐츠라 하더라고 ‘풀 HD’ 고화질 서비스라는 이름만으로도 더 높은 부가비용을 기꺼이 지불하는 소비자들의 행동양식은 역시 ‘한번 버린 눈은 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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