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 피크 리옹 (Olympique Lyonnais)의 IP 비디오를 통한 최첨단 팬 경험

2019 년 5 월 8 일, Ellen Camloh

역사적인 스타디움 확장

 

새롭고 현대화된 경기장으로 이동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움직임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당신에게 말할 것입니다. 더 복잡한 것은 단지 오래된 것에 머무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1950년 올림피크 리오나이스 클럽이 공식적으로 설립된 이후, 그것은 현재 100년 이상된 Stade de Gerland의 경기장이 되었습니다.

역사적인 건축물이 풍부한 경기장은 다양한 좌석 배치와 FIFA 규정을 수용하기 위해 여러 가지 성찰을 거쳐야 했습니다. 건설과 수리기간 동안 동반된 사람만해도 최대 4만 3천명에 이르렀습니다.

새로운 Parc Olympique Lyonnais의 여러 제어실 중 하나에서 작동하는 TriCaster TC1.

하지만 각 시즌이 끝날 때마다, 그 팀의 리그 챔피언쉽은 계속 증가했고, 7회 연속 전국 기록 수립한 이후 팬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 때는 2005년이었고, 남자 팀은 3년 연속 우승하였습니다. 경기장의 좌석 수를 최대로 유지하면서 클럽의 소유권은 좌석과 라이브 경기를 넘어 더 많은 팬들에게 다가 갈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했습니다.

이미 이 클럽의 제작사인 OL Images는 팀을 위한 모든 비주얼 브랜딩을 제작하고, 팀 마케팅에 사용된 그래픽 및 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그래서 2005년 7월에 OL Image는 비디오 제작 게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팀의 텔레비전 채널인 OLTV를 시작했습니다.

재단 설립

 

OL Images의 기술 매니저 니콜라스 후엘은 OLTV 채널 출시 이후 제작사와 함께 하였습니다. 그는 “그 이후 올림피크 리오나리스의 시청각 인프라에 대한 기술적인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시점에서, 거의 모든 사람들이 방송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처럼 OLTV는 자신의 쇼에 대한 SD 비디오를 캡처하여 전달했습니다.

오늘날 이 채널은 모든 OL 게임(권한 지연)과 수백 개의 잡지 프로그램과 게임 해설 및 분석, 인터뷰, 회고, 24시간 프로그래밍 일정을 구성하는 다른 정기적인 프로그램들을 방송하게 되었으며 동시에 비디오 기술은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Parc Olympique Lyonnais 스튜디오 내 경기장 뷰 

“오랫동안 TriCaster 믹서와 함께 발전을 해왔습니다. 2006년 NewTek에서 소개 한 최초의 아날로그 전용 모델 (TriCaster PRO)은 인체공학적 운영철학 때문에 좋아했습니다.”

당시 그는 여러 제어실 작업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장비인 TriCaster로 달성 할 수 있는 자원의 효율성을 이미 보았습니다. 그러나 당시 대부분의 방송 업계는 TriCaster가 소프트웨어로 수행하는 실시간 작업을 위해 기존의 하드웨어 스위처를 요구했습니다.

그 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TriCaster 라인은 원래 모델에서 진화되어, 이제는 방송 및 전문 AV에 정교한 자동화 프로토콜과 비디오 포맷 표준이 통합되게 만들었습니다.

니콜라스는 “SDI와 HD 비디오 포맷이 추가됐을 때 트라이캐스터 솔루션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AV 통합 업체 인 VIDELIO-IEC와의 대화를 통해 그들이 TriCaster를 추천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을 때 저는 안심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OL Images는 TriCaster가 팀의 미래 비디오 제작의 핵심 부분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으며 이 후, TriCaster는 OL의 가장 야심찬 확장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바뀌는 대학들

 

2016년 1월 올림피크 리옹은 역사적인 Stade de Gerland에서 최첨단의 미래지향적인 파르크 올림 피크 리옹 (Parc Olympique Lyonnais)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Parc Olympique Lyonnais 내부는 Groupama 경기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대통령은 유럽에서 가장 잘 된 것을 연구했으며, 관중을 우리가 원하는대로 환영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적인 경기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이 팀은 이와 함께 2x85m2 크기의 거대한 LED 스크린, OLTV 방송 스튜디오, 멀티 편집실, 그리고 Houël이 IT 연결의 “폭발 그리드”라고 부르는 완전하게 HD로 업그레이드된 시청각 인프라를 이동시켜 거대한 경기장을 미래형 네트워크로 연결시켰습니다.

“이 새로운 경기장에서 우리는 우주를 바꾸었습니다. 우리는 도시의 역사적인 시립 경기장에서 지자체가 운영하는 초 현대식 ‘연결형’경기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라고 니콜라스는 말했습니다.

Groupama 스타디움으로 알려진 이 새로운 장소는 OL 그룹 회장인 Jean-Michel Aulas의 비전을 실현시켜줍니다. 니콜라스는 “클럽의 야망은 성장하는 것, 큰 클럽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대통령은 유럽에서 가장 잘 작동하는 것을 연구했고, 관중들을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환영하고, 그 다음 그들에게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식 경기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것은 그들의 뜻대로 성장하였습니다. 새로운 경기장은 OL팀들이 몰려온 대규모 군중들을 위해 지어졌고, 관중석에는 59,186명의 참가자들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심지어 그 경기장의 건축물은 그 팀의 악명 높은 관중들을 홍보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건축가에 따르면, OL팬들이 경기장을 가로질러 서로에게 노래를 부르는 전통을 촉진시켜, “소음과 지지의 불협화음”을 초래한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팬들에게 우승과 챔피언쉽을 전달하는 것은 주어진 시간에 투구에 임하는 11명의 선수들의 일이긴 합니다.

그러나 관객을 환영하고, 계속 참여 시키며, 다시 챔피언쉽을 찾아올 것을 촉구하며 진정으로 고무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OL Images는 멋진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TriCaster® TC1로 스크린 및 시트 채우기

 

Nicolas Houël은 “우리와 같은 시설을 옮기는 것은 쉽지 않지만 TV 채널을 이전해야 할 때는 훨씬 더 복잡하다”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과제는 대다수의 OL 이미지 아카이브를 변환하여 SD에서 HD로 전환하는 것이었고, 두 번째는 경기장 건축가가 향후 방송 및 비디오 요구 사항을 설계할 때 이에 대한 어려움을 이해하는 것이 었습니다.

“우리는 서로 연결된 생태계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새로운 IP 기술로 인해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으며 한 곳에서 신호를 구분하고 그 신호를 여러 곳에서 분배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니콜라스는 말했습니다.

이는 경기장 전체 면적에 걸쳐 장비, 디스플레이 및 엔드 포인트에 다양한 오디오 비주얼, 전통적인 SDI, Wi-Fi 및 이더넷 연결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Groupama Stadium에서 우리는 단 하나의 비디오 컨트롤 룸이 아니라 4 개에서 6 개의 프로덕션 룸을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Nicolas Houël은 설명합니다.

현재 OLTV 및 TV 프로덕션을 위한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스코어 보드 디스플레이 동작을 관리하기 위한 완전한 시설을 갖춘 강당과 대형 스크린을 위한 그래픽과 비주얼을 혼합한 OL Images의 게임 시간 제작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Pro Days” 플레이어 이벤트 비디오 룸과 기자 회견 룸을 관리하기 위해 두 가지를 추가한 시설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니콜라스는 “이 때문에 장비와 신호의 연결성을 고민하면서 각각의 특정 사용 사례를 연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클럽 회장과 마찬가지로 그와 그의 동료들은 ‘팬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생산 품질이 표준을 넘어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기술 팀은 시청자를 위한 품질 전용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거대한 LED 스크린의 사용 방식을 재설계했고, 그 결과 음향, 시각, 빛이 특징인 행사장의 손님들을 위한 멀티미디어 공연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빛도 그렇습니다. OL Images는 새로운 경기장의 경험의 일환으로 경기 전과 하프타임에 맞춰 정교한 조명 쇼를 조정하고 수백 개의 LED 고정장치, 프로젝터, 투광 조명 등으로 구성된 경기장과 그랜드 스탠드 조명을 통합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거대한 LED 스크린 쇼와 동시에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Nicolas Houël은 “우리는 사전 게임 경험을 테이프 오퍼레이터, 조명 기술자, 사운드 엔지니어, 감독, 대본, 아나운서와 같은 극적인 TV Show 제작을 다루고 있으며 이로인해 최대 59,186 명의 팬이 절대로 잊지 못할 경험을 하고 잇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하여 2016 년 1월 Groupama 경기장 개막일에 OL 운동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는 동안 OL 이미지 팀은 TriCaster TC1을 사용하여 화면을 제작했습니다.

스타디움 와이드 솔루션

 

Houel은 OL Images 프로그램이 제작되는 방식은 하나의 프로그램에 여러 제어실의 비디오가 포함될 수 있으며 반대로, 단일 카메라는 여러 장소에서 사용될 수 있다고 Houël은 말합니다.

TriCaster TC1 제작 시스템은 OL Images와 모든 경기장의  와이드 스캔 캔버스를 제공하여 최대 16개의 외부 입력을 연결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경기장을 최대 4K 울트라 HD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니콜라스는 “기존의 해결책을 사용한다면 믹서, 비디오 플레이어, 타이틀 생성기 등을 여러 곳에 설치해야 했을 것 입니다. 또 다른 대안은 모든 방의 소스를 올인원 솔루션으로 통합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NewTek이 IP 비디오를 사용하여 TriCaster로 개발한 솔루션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처음에 이 경기장을 열었을 때 TriCaster 410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러나 4개의 물리적 입력으로 TriCaster 410은 OL Images가 염두에 두고 있는 정교한 장내 생산을 다루기 는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훨씬 더 높은 생산가치가 필요했고, 그것을 TriCaster TC1에서 찾았습니다. 많은 실험과 조사를 거친 후, 우리는 이 장비의 신뢰성에 대해 확신했고 그 결정은 매우 빨리 내려졌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TriCaster TC1의 제작 시스템은 OL Images와 모든 경기장의 와이드 오픈 캔버스를 제공하여 최대 16개의 외부 입력을 연결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경기장을 최대 4K 울트라 HD로 확장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단일 통합 시스템으로서 Groupama Stadium의 인프라 전반에서 모든 생산 사용 사례를 처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레스 룸에서 카메라 한 대 또는 두 대를 가져와서 스타디움 외부 팬 존에서 대형 디스플레이에 공급하거나 시설 전체에 설치된 300개 이상의 IPTV로 방송하는 등 OL 이미지들은 매일 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AV 요구에 맞게 TC1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rc Olympique Lyonnais에서 최고의 팬 경험을 만들기 위해 OL Image가 사용하는 많은 스튜디오 세트

그리고 그것은 게임의 주요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대한 LED 스크린을 그랜드 스탠드의 팬들에게 제공하는 눈부신 생생한 시각 효과를 조정합니다.

미래와의 연결

 

Nicolas Houël이 TriCaster TC1의 NDI®-NewTek IP 비디오 기술 구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줌으로써 경기장 전체에 걸쳐 연결 장치에 관한 OL Images는 모든 옵션을 열어두고 점점 더 많은 기능을 위해 I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니콜라스는 “IP를 사용하면 네트워크를 통해 믹서와 연결된 더 많은 소스를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인프라에서 IP 소스 I/O에 NDI를 사용하면 추가 하드웨어 연결을 위해 물리적 입력을 자유롭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그룹은 MIDI 컨트롤을 사용하여 LiveStart의 3DStorm의 DELTA-Stadium 장치에서 LED 조명 효과를 트리거하고 NDI는 방송 애니메이션을 입력 한 다음 TC1의 거대한 LED 화면에 입력합니다.

오늘날, OL 이미지는 경기 전 및 하프 타임 장면에서 더 큰 그래픽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새로운 “연결된 경기장” 구성으로 미래로 이동할 때, Houël은 50 헥타르 단지의 어느 곳에 위치한 장치가 장비를 이동하지 않고 반대편의 제어실로 신호를 보낼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장치를 연결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이제 NDI의 통합으로 향후 제작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엿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구단의 인기와 함께 이들의 팬 참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riCaster® T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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