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리그, 뉴텍 장비와 NDI®로 더 많은 서비스 제공

2019 년  3월 11일, Ned Soseman

디지털 P 미디어 (Digital P Media)는 FLW (Fishing League Worldwide) 낚시 토너먼트의 라이브 비디오를 제작합니다. 토너먼트에서 아이폰과 JVC/Zixi 카메라의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은 벤톤(Benton) KY의 FLW 메인 컨트롤 스튜디오에서 디코딩되어 라이브 방송을 위해 TriCaster®로 전달됩니다.

2019년 낚시 시즌은 1월 10일에 시작되었으며, 디지털 P 미디어는 기존의 한 개가 아니라 두 개의 3Play® 3P1 재생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트라이캐스터 TC1으로 기존의 TriCaster 860을 대체하여 제작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준비를 하였습니다.

Digital P Media 창업자인 페요트 페리만(Peyote Perryman)은 최근 NewTek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얻은 기술 및 비즈니스적 장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TC1으로 전환한 가장 큰 이유는 우리 쇼에 더 많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많은 NDI 신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TC1은 뛰어난 네트워크 리소스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페리만은 말합니다.

Digital P Media의 Technical Director인 Marshall Alderman은 TriCaster에 쇼 요소들을 모았습니다. 왼쪽이 그래픽 운영자입니다.

하나의 TriCaster TC1 M/E를 “앵글러 스플릿 (Angler Split)”에 배정하여 라이브 비디오와 지도 화면을 분할로 구성하여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리소스 관리는 독자적인 카메라 녹화와 더불어 방송 중 실시간 전환을 위해 디코딩되어야 하는 다수의 동시 스트림 때문에 페리만에게는 아주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Zixi 및 iPhone 스트림은 백홀(Backhaul) 셀룰러 전송 솔루션이지, 셀룰러 본딩 솔루션은 아닙니다. 우리는 JVC의 HM200카메라에 셀룰러 본딩 솔루션을 사용하여 현장에서 더 나은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낚시 배들이 셀룰러 신호가 잡히지 않는 구간으로 이동할 수도 있으며 실제로 이런 일들이 HM200에서 종종 발생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Connect Pro 솔루션

TC1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전까지만해도 페리만은 NDI로 들어오는 라이브 비디오를 스트리밍을 다시 SDI로 전환하는 일과 ISO 레코딩을 위해 vMix 시스템을 사용했었습니다. “백홀(Backhaul) 신호가 vMix에서 끊어지면 입력을 다시 설정하고 TriCaster에서도 입력을 재설정해야만 했습니다. Connect Pro는 입력되는 신호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다시 입력을 복구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번 시즌 내내 신호를 잃어버리는 상황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 기능을 사용할 필요조차 없었습니다” 라고 페리만은 말합니다.

TC1은 최대 16개의 비디오 소스를 지원하며 SDI 및 NDI IP 소스를 조합해서 16개까지의 입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뉴텍 Connect Pro는 Windows PC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 LAN에서 비디오를 제공합니다. 또한 Connect Pro는 입력 또는 출력간에 전환 할 수있는 최대 4개의 채널을 지원하여 조정 가능한 채널별 A/V 동기화로 모든 입력에서 프레임 속도 및 해상도 교차 변환, 프레임 동기화 및 오디오 리클러킹을 제공합니다.

Connect Pro는 RTMP, RTSP 및 HTTP 스트림과 JVC, Panasonic, PTZ Optics, Sony, Vaddio 및 NewTek의 IP PTZ 카메라를 포함해서 다양한 IP 소스에서 비디오를 지원합니다. 웹 서버 기능을 사용하면 iOS 및 Android를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 장치의 웹 브라우저에서 NDI 원본을 원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Digital P는 두 대의 Connect Pro 컴퓨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Connect Pro를 사용하면 신호를 쫓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방송 제작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라고 페리만은 말합니다.

 “Connect Pro는 진정한 의미의 중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Perryman은 말합니다.

두번째 M/E는 행사 장면과 통계를 담당합니다.

FLW 제작을 위한 많은 기술적, 창의적 도전은 기술 책임자인 마샬 알더만에 의해 해결되었습니다. 그는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일주일 할애해서 1월의 행사를 위해 TC1을 활용한 워크플로우를 완벽하게 구성했기 때문입니다.

 

 

논스톱 액션

낚시 방송은 물고기가 잡히기를 기다리는 시간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시간동안 계속해서 흥미진진한 쇼 페이스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 페리만은 리플레이를 유용하게 활용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고기를 낚는 과정이 천천히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Play 3P1은 컨텐츠를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사람들은 라이브 액션과 게임 리플레이를 함께 방송할 때의 엄청난 변화에 열광합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운영자는 “Red”및 “Blue”라는 2 개의 NewTek 3Play 3P1을 관리합니다.

이 중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수의 ISO 소스들이 모니터링과 소스 선택을 위해 잠재적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6대의 카메라와 물 위를 떠다니는 라이브 드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2개의 3Play 3P1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장비들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떠한 액션이라도 몇 분 내에 시청자에게 전달되도록하는 4개의 ISO 레코딩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낚시 라이브 스트리밍은 물에서 아주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방송 도중 시청자들은 종종 ‘어떻게 그것을 알았습니까?’ 라며 놀라기도 하죠”

콘텐츠 스트림은 FLWfishing.com에서 방송되고 있으며, YouTube 및 Facebook에서도 멀티 캐스트로 방송됩니다. FLW는 Facebook에 500,000명의 팔로어가 있으며 YouTube에도 86,000명이 넘는 구독자가 있습니다.

YouTube는 광고없는 특수 피드를 가져 와서 ‘광고 진행 중단’ 그래픽을 삽입합니다. 올해에는 ‘폴라리스(Polaris)’에서 우리의 영상에 대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방송에 삽입하기 위해 vMi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폰서 리플레이는 유튜브의 광고를 사용하지 않고 고유한 우리의 광고 스폰서로 재정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레인저 리플레이 (Ranger Replay)’ 로고를 사용해서 스폰서 로고를 만들었고 쇼 전체에서 이를 활용했습니다. 스폰서를 쇼에서 보여줄 수 있는 광고 방식을 모색함으로써 중간 광고를 통한 휴식시간을 제공하여 결과적으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더 많은 참여도를 창출 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페리만(Perryman)은 말했습니다.

선수들의 이름으로 지정된 입력 소스로 TriCaster에서 편리한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쿼드 스크린 M/E

선수들의 이름을 쿼드 스크린 M/E에 반응형 자막으로 삽입하면 방송에서 더 쉽게 선수들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페리만은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의 이름을 TC1에 입력하고 그래픽 오버레이에서 ‘소스 이름으로 타이틀 지정’ 기능을 사용하면 미리 지정되어 있는 선수들의 이름이 소스 이름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카메라에 잡히는 선수를 자막으로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6대의 카메라는 언제든지 쿼드 스크린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스크린 상에서 선수들의 이름을 자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 M/E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시청자는 여러 선수들과 정보를 특징으로하는 우리의 능력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Angler Split’과 ‘Quadscree’ 이라는 두 가지 M/E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페리만(Perryman)은 그의 M/E에서 매크로를 사용합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을 ‘선수 화면 분할 (Angler Split)’이라고 합니다. 2개의 출처와 많은 정보를 데이터 링크를 통해 깨끗한 분할 화면으로 끌어들입니다. 우리는 지도를 오른쪽 상자에 넣을 수도 있고 때로는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통계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쿼드 스크린”은 4개의 액션을 스크린에 띄울 수 있습니다.

진행자들은 TriCaster Multiview 출력에서 ​​프로그램 피드 분할 화면을 시청합니다. “NDI는 우리에게 멀티 뷰어와 프로그램 피드 이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노트북에서 NDI 모니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에 NDI 모니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만하면 프로그램 진행자는 언제든지 원하는 낚시 선수들의 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프로그램 진행자들은 쇼의 대부분 시간을 물 위에서 보내게 됩니다. 그들은 현장에서도 언제든지 다른 선수들의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경험이 바로 열쇠입니다.

 

“많은 전통적인 낚시 TV 프로듀서는 누군가가 물고기를 잡을 때까지 그래픽 정보 뒤에 숨어있기를 원합니다. 대부분의 TV 감독은 낚시를 모릅니다. 우리는 물고기를 잡는 과정을 모두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낚시에 성공하자마자 그들에게 달려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3Play가 도입되기 전에 우리는 선수들의 곁을 떠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언제 좋은 화면을 건질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이 새로운 장비 덕분에 언제든지 이미 저장된 화면 중에서 가장 다이나믹한 장면을 곧바로 가져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의 NewTek 장비들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우리는 비디오 신호들이 끊기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우리의 스토리를 계속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페리만은 말합니다.

TriCaster® TC1

3Play ® 3P1

Connect SparkP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