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틀러 대학(Butler University), NewTek 장비로 e-스포츠 경기 방송
2023년 3월 8일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버틀러 대학교(Butler University)는 새로운 Esports Park의 문을 열면서 E-스포츠의 진원지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이 최첨단 시설은 E-스포츠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NewTek의 상징적인 TriCaster®, 3Play® 및 PTZ 제품을 사용하여 게임을 방송합니다.
2017년 학생들의 주도로 결성된 버틀러 대학교는 학생들의 E-스포츠와 게임에 대한 열정을 플레이어가 학문적, 경쟁적, 전문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육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후 버틀러 대학의 E-스포츠 팀이 로켓 리그(Rocket League)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에서 BIG EAST 컨퍼런스에 참가하면서부터 스포츠의 대표적인 장소이자 지역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탈바꿈했습니다.
버틀러 대학교의 최초의 E-스포츠 Park는 약 40대의 게임용 PC, 게임 콘솔, 가상 현실 공간, 카페 및 커뮤니티 사무실 공간을 갖춘 약 700m2의 다용도 시설이었습니다. 이 공간은 게임 플레이 멤버십, 기업 교육, 청소년 STEM 이벤트 및 E-스포츠 캠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라이브 이벤트와 스트림을 주최하는 시설에서는 강력한 방송 제작 능력이 필요했습니다. 버틀러 대학교는 NewTek TriCaster® TC1 비디오 제작 플랫폼과 NewTek 3Play® 3P1 스포츠 비디오 제작 솔루션, 3개의 NewTek NDI®|HX PTZ2 카메라를 선택하여 스튜디오의 라이브 제작 기능을 쉽게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제작 솔루션에는 사용이 용이하고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적응형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이 필요하였습니다. 학생들에게 실습 제작 경험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실시간 스트리밍 대회를 주최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고려할 때 이는 특히 중요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NewTek의 프로덕션 제작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은 매력적이었습니다.” 라고 버틀러 대학의 시설 및 운영 관리자인 존 라체타(John Lacheta)가 말했습니다.
가능한 최고 품질의 프로덕션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프로덕션 팀은 TriCaster®를 사용하여 대회를 촬영하는 데 사용되는 여러 대의 카메라를 연결하고 전환했습니다.
또한 모든 TriCaster는 NDI® 표준을 사용하여 IP를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카메라, 마이크, 인터콤 및 조명과 같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으며 양방향 통신을 제공합니다. TriCaster®를 통해 프로덕션 팀은 카메라 전환을 쉽게 연결하고 관리하는 동시에 스튜디오 제작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 시스템의 유연성 덕분에 우리는 크고 작은 수많은 이벤트를 방송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버틀러 E-스포츠의 프로그램 및 시설 운영 관리자인 나단 듀크(Nathan Duke)가 말했습니다.
“우리가 많은 유명 E-스포츠 이벤트를 주최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우리는 팬들과 선수들을 위해 많은 양의 가상 신호를 쉽게 수집하고 이를 모두 네트워크 품질 제품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해야 했습니다. NDI®가 포함된 TriCaster®는 강력한 프로덕션으로 많은 설정이 필요하지 않은 상태로 편리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버틀러 대학교는 TriCaster® 외에도 NewTek의 3Play® 스포츠 리플레이 제작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벤트 분위기를 돋구었습니다. 3Play®를 사용한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방송사는 소규모 이벤트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높은 퀄리티의 방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팀은 시청자들에게 슬로우 모션 리플레이를 제공하고 클립을 사용하여 이벤트가 끝날 때 기존의 리플레이 시스템 비용의 몇 분의 1 수준으로 하이라이트 릴을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NewTek AMECS의 수석 영업 엔지니어이자 버틀러 대학교 졸업생인 제레미 모리스(Jeremy Morris)는 대학교에 데모를 진행하고 시스템 구축 초기에 기술적인 설계를 지원했습니다.
모리스는 “프로젝트 초기 계획 단계에서 버틀러 직원에게 원격으로 제품 데모를 시연할 수 있어 무척 기뻤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기능뿐만 아니라 제품이 어떻게 공간에 필요한 다른 구성 요소와 통합되어 원활한 NDI® 및 Dante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고 사용 사례 간의 전환을 제공하는지를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설계 엔지니어와 협력하여 시스템 흐름이 고객의 요구와 예산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스포츠는 비디오 제작 및 기술 발전 분야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며 이 새로운 E-스포츠 시설이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ewTek 제품은 이미 버틀러의 커뮤니케이션 학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E-스포츠 부전공이 신설됨에 따라 CCOM 학생들은 각각의 캠퍼스 위치에서 동일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스포츠 부전공은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게임 경쟁 세계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주문형 기술을 구축하기 위해 2021년 가을 커뮤니케이션 대학 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3월 버틀러 대학교 캠퍼스에 위치한 E-스포츠 파크에서 첫번 째 BIG EAST EAST 챔피언십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챔피언십은 대학의 시설을 소개하고 NewTek이 제공하는 실시간 프로덕션 기능을 강조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