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그것을 보았습니다. 타임라인의 한 구석, 카메라의 뷰파인더, 그리고 그것은 프로덕션 과정 전반에 걸쳐 수백 개의 다른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 프로덕션에서 타임코드에 대해 정말로 알아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이제 타임코드를 해독할 시간입니다.
타임코드는 비디오 프로덕션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프로덕션 과정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디오 타임코드의 작동 방식, 다양한 프레임 레이트가 비디오 타임코드에 미치는 영향, 프로덕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타임코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임코드와 프레임 레이트
프레임 레이트가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것은 타임코드가 디자인되는 방식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매 0.5초마다 수동 키프레임을 프로젝트에 배치하고자 하는 편집자는 각 간격에 필요한 정확한 프레임 수를 아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촬영된 프레임레이트를 알지 못해도, 잘 아는 편집자는 빠르게 이 정보를 찾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프레임 레이트(비디오의 초당 정지 이미지 수)는 시각화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카메라, NLE 및 오디오 동기화와 같은 보조 기능의 경우, 비디오 런타임은 일관되고 디코딩 가능한 방식으로 정량화되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표준화된 타임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타임코드 값은 비디오에서 프레임에 번호를 매기는 방법입니다. SMPTE(Society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Engineers)에서 표준화한 비디오 타임코드는 일반적으로 시, 분, 초로 표시되고 각각 콜론(:)으로 구분된 프레임 번호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의 1시간 23분 45초에 있는 6번째 프레임은 타임코드 01:23:45:06으로 표시됩니다.
표준 타임코드 이해하기
초당 정수 프레임을 처리할 때 실제 시간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fps의 비디오에서 각 프레임은 33.333(반복) 밀리초 동안 표시됩니다. 이는 해당 프레임이 표시되는 실제 시간을 결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초당 24프레임의 비디오에서 각 프레임은 41.666(반복) 밀리초 동안 표시됩니다.
초당 24개 및 30개 프레임 모두에 대해 주어진 초 내의 프레임 번호 X는 다른 초 내의 프레임 번호 X와 동일한 오프셋을 갖습니다(위의 타임코드 00:00:00:01 및 00:00:01:01 참조).
아래에 표시된 NTSC 텔레비전과 같이 프레임 속도가 30,000/1,001(약 29.97fps)인 비디오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실제 표시 시간(밀리초)은 이 프레임 속도에서 초당 약 1밀리초씩 이동합니다.
드롭-프레임(Drop Frame) 이해하기
정수가 아닌 프레임 속도에 대한 이 타임코드 드리프트는 비디오가 길수록 계속 커집니다. 아래는 29.97fps 비디오의 10분 동안의 타임코드 값입니다. 드리프트는 실제 표시 시간에서 10분의 6초 차이입니다. 10분이 지나면 타임코드 값과 실제 표시 시간 사이에 1초의 차이가 생깁니다.
이 특별한 경우에는, 일부 타임코드 초에 30개 미만의 프레임이 있는 Drop Frame Timecode라는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매 10분을 제외하고 매 분마다 두 개의 프레임 번호가 삭제됩니다. 이것은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드리프트를 방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드롭 프레임 타임 코드는 일반적으로 일반 시간 코드에서 사용되는 콜론 대신 세미콜론(;)을 프레임 번호 앞에 구분 기호로 사용합니다.
프레임 카운트 00과 01은 01분이 시작될 때 건너뛰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타임코드 값이 프레임의 실제 표시 시간과 일치 됩니다. 각 프레임은 약 33밀리초 동안 표시되므로 실제로 0.060초의 드리프트 시간이 필요합니다.
드롭 프레임 시간 코드가 작동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29.97fps 비디오의 각 10분 세그먼트에는 17,982프레임(10분 * 분당 60초 * 초당 29.97프레임)이 있습니다. 30fps에서 10분 분량의 비디오는 정확히 18,000프레임이 됩니다. 그 차이는 18프레임으로 “드롭 프레임” 표준이 10분 중 9분에서 2프레임을 드롭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이 구성표는 10분마다 18개의 타임코드 프레임을 삭제하여 타임코드 값을 실제 표시 시간에 훨씬 가깝게 유지합니다.
30,000/1,001fps의 10분 비디오에는 17,982.018 프레임(10 * 60 * 30,000/1,001)이 포함되므로 드롭 프레임 시간 코드는 실제 텔레비전 전송 속도를 완벽하게 모델링하지 않습니다.
표준 타임코드 이해
프레임 레이트와 타임 코드의 안팎을 이해하면 프로덕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수, 컷 수 및 복잡성에 상관 없이 원활한 편집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듯이 타임코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으면 복잡한 타임라인의 편집 포인트를 지정하고 자료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많은 실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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