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I®를 통해 길드홀의 연주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7일 Scott Carroll
런던의 대표 음악 및 공연 예술 교육 기관은 새로운 NDI® 인프라와 TriCaster®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을 연결해 Covid-19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교육 기관에서는 네트워크화된 정확한 사운드와 비전이 항상 최우선 순위는 아닙니다. 하지만 런던의 음악 대학인 길드홀 음악 연극대학(Guildhall School of Music&Drama)은 오케스트라 음악과 공연 예술의 발전을 정기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레코딩 인프라로의 업그레이드로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로 가득 찬 학교에서 연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NDI® 프로토콜은 이제 Dante 네트워크 오디오와 완벽히 일치하는 초고속 IP 비디오를 제공하여 역동적이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교육 환경을 제공합니다.
연합된 최고의 노력들
길드홀은 음악가, 배우 및 프로덕션 아티스트로 구성된 활기찬 국제 커뮤니티입니다. 가디언 음악 및 드라마 리그 표에서 영국 최고의 음악가로 선정되었습니다.
뛰어난 아티스트, 회사 및 앙상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프리팬더믹(Pre-pandemic) 팀은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녹음 및 오디오 비주얼 담당 팀장인 줄리안 헤플(Julian Heple)이 이미 인프라에 부담을 주면서 연간 최대 8000개의 녹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1200명인 작은 학원의 경우, 학교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헤플은 말합니다.
“하루에 3개의 스튜디오 녹음 세션, 즉 빅밴드 공연, 오페라, 연극, 4개의 실내 공연, 그리고 강연이나 6개를 동시에 할 수도 있습니다. “
“Covid-19가 유행했을 때, 학교는 디지털 인프라에 이러한 대유행을 통해 우리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다시 문을 열었을 때 교육 및 학습 시설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이 대유행은 라이브 공연이 스트리밍을 포함해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했으며, 이전보다 원격 협업이 더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장애물을 극복해야 했습니다.”라고 헤플은 말합니다.
“우선 많은 공연을 동시에 정말 쉽게 녹화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많은 것들이 한 사람에 의해 시범 운영될 것이지만, 우리는 또한 주력 제작 작업을 하기 위해 TV 스튜디오를 필요로 했습니다. 공간 유연성이 핵심이었고,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음악을 만들거나 교육을 공유할 수 있도록 시설을 마련해야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 규정은 음악가들 사이에 3미터를 가르쳤습니다. 저희 공연장은 보통 작은 교향악단에 맞는 15명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대규모 앙상블 공연을 할 수 없게 되어 음악가들과 배우들의 훈련 연습이 상당 부분 사라졌습니다.
“또한 매년 5월이면 매진된 바비칸 홀에서 시상하는 길드홀 학교의 최고 음악상인 금메달 결승전도 열리지 못했습니다. 1915년에 시작되어 두 번의 세계 대전에서도 살아남은 이 대회는 결코 취소된 적이 없었습니다.
쇼는 계속 되어야 한다
레코딩 및 AV 네트워크 및 시스템 매니저인 샘 지아카(Sam Ziajka)를 포함한 길드홀 팀은 NDI 시스템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모든 과제를 해결할 프로토콜을 모색했습니다.
Vizrt 그룹에 속한 NewTek에서 개발한 NDI는 서로 다른 시스템과 장치가 IP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고 통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비디오, 오디오 및 데이터에 대한 공유 액세스가 가능한 IP 기반 프로덕션 환경을 구축합니다.길드홀은 NewTek 수석 솔루션 설계자 리암 하이터(Liam Hayter)와 기술 솔루션 리셀러 및 워크플로우 설계 회사인 체인지드 이미지와 협력하여 2020년 5월에 완전히 새로운 NDI 네트워크를 위한 프로젝트를 고안했습니다.
캠퍼스의 다른 부분에 있는 4개의 건물을 대상으로 기존 Dante 오디오 네트워크와 원활하게 작동했습니다. 각 관현악실에 PTZ 카메라가 설치되어 다음을 제공합니다. 음악가들이 자신들의 방에서 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지휘자입니다. PTZ 카메라는 지휘자의 몸짓을 실내의 스크린으로 실시간 스트리밍합니다.
체인지드 이미지의 토니 길(Tony Gill)은 “프로젝트의 규모뿐만 아니라 Covid-19 제한에 따라 시스템을 계획하고 설치하는 것도 매우 어려웠습니다.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정부 지침이 변경됨에 따라 오버 커밋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금메달이 취소된 적이 없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우리는 그것이 잘 진행되도록 하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었습니다. CTO와 설치 프로젝트 담당자인 몇 명의 영리한 엔지니어가 설계 단계에서 프로젝트를 얻기 위해 몇 주 동안 이 프로젝트를 독점적으로 수행했습니다.”
타임 시그니처
외부 및 캠퍼스 내 스트레스 테스트를 철저히 실시하여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지휘자가 오케스트라를 조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본적인 기술적 요구 사항은 각 쌍이 도체를 정확히 동시에 보아야 하기 때문에 저박자가 배치되면 모든 사람이 그에 따라 반응할 수 있습니다.”라고 헤플은 말합니다.
실제 상황에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 방에 여러 개의 스크린을 설치했습니다. 음악가들이 항상 지휘자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각 방들은 다를 방들과 모두 떨어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스크린을 통해 뮤지션들이 시각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느껴지게 했습니다.”
몇몇 룸에는 벽면에 4K 평면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었습니다. 기존 SDI와 새로운 파이버 네트워크 연결이 혼합되어 있으며 경제적인 비용의 32인치 LCD 화면도 있었습니다.
헤플은 “우리는 이런 다양한 디스플레이 모두에 우리가 원하는 영상을 원하는 해상도로 상영할 수 있었습니다. NDI는 놀라운 기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측정한 가장 큰 차이는 900m가 떨어진 두 개의 방에서 단 1프레임의 차이가 나는 것을 발견한 것 뿐입니다. 우리는 1/10초 안에 1080p의 영상이 캠퍼스 내 어디든지 전송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빨랐습니다.”라고 헤플은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송되는 프레임이 싱크가 맞춰져서 전달된다는 것입니다. 즉, 모든 사람이 정확히 동시에 동일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마치 대형 앙상블이 어디에서든 지취자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딜레이가 발생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지휘자 자신입니다. 지휘자는 그가 있는 방의 스크린에서 자신의 모습이 1/10초 정도 지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공연 예술에서는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NDI의 적용으로 이제 모든 부서의 인재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해서 더 창의적인 방법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초기 아이디어는 서로 다른 방에서 스트리밍과 녹화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었지만, 원래 계획에는 없었던 동시에 운영되는 작업실이 실현되었습니다. NDI와 Dante 지원 네트워크의 핵심에 있는 NewTe VMC 라이브 프로덕션 시스템을 통해 건물 전체를 하나의 통합된 장소로 탈바꿈 할 수 있었습니다.
헤플은 “토니와 리암, 그리고 우리 팀 모두의 노력으로 9월 초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고 동작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체 시스템에 현재 약 150개의 NDI 엔드포인트가 있으며, 30개의 다른 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5개의 네트워크 스위치와 학교 전반에 걸친 600개의 이더넷 포트가 있습니다. CAT-5 인프라를 갖춘 모든 이동이 가능한 다양한 모바일 키트가 있기 때문에 뛰어난 유연성을 갖습니다.”
지아카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NDI Tools라는 무료 NDI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우리는 NDI로 연결된 20개의 PTZ 카메라와 컨트롤러, 30개의 스튜디오 인코더, 15개의 미니 인코더와 15개의 PC를 연결하고 TriCaster 장치로 신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 지아카와 헤플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시스템은 너무나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기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쉽게 동시 레코딩을 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타임 시그니처
외부 및 캠퍼스 내 스트레스 테스트를 철저히 실시하여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결국, 금메달 이벤트는 2020년 9월에 진행되었습니다.
“그것은 락다운 이후 처음으로 공연한 오케스트라였습니다,”라고 헤플은 말합니다. “그 이후 저희는 네다섯 개의 오케스트라 프로젝트와 엄청난 양의 빅밴드 관련 프로젝트, 그리고 오케스트라 비틀즈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 동안 약 300개의 대중을 대상으로 제작 작업을 수행했는데, 이는 학교가 팬데믹 상황을 맞이하기 이전과 동일한 것입니다. 학생들은 어떤 기회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관객이 아니라 카메라 앞에서 라이브 공연을 하고 있지만 학생들의 경험에는 큰 지장을 주지 않도록 준비했습니다.
헤플은 많은 공급자와 제조업체들이 길드와 같은 고객들이 단순한 일들을 정말 잘 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조업체들은 종종 사용자의 환경과 관련이 없는 훨씬 더 복잡한 제품을 제안하곤 합니다. 뉴텍과 체인지드 이미지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완전히 이해하고 우리에게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제안해 주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