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언, TriCaster를 활용한 VR/AR 라이브 프로덕션 구축 사례
2018년 4월 27일, Elien Camloh
기업의 웹 캐스트에서 회의실이나 강연장, 스테이지의 발표자를 보여주는 경우, 발표자는 연단에 올라 스라이드 쇼를 클릭하고, 프리젠테이션은 발표자의 어깨 너머에서 거대한 화면을 표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클릭을 할 때마다 다양한 기호와 텍스트, 픽셀화된 트랜지션, 이미지 및 분기 보고를 나타내는 화려한 그래프 등이 추가될 것입니다. 그리고 발표자의 클릭이 반복될수록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은 스마트한 발표가 이어지게 됩니다.
1990 년 5 월 22 일 Microsoft가 오버 헤드 투명 필름을 대체하기 위해 설계된 디지털 프리젠 테이션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인수한 이후 직원, 영업 직원, 학생, 회의 참석자와 같은 다양한 고객이 이미 확보되어 있었기 때문이 이후의 시장 반응을 상상하기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PowerPoint에서 Death라는 현상입니다. Mark Alamares는 브랜드 관계에 대한 위협으로보고 있습니다. 그는 전세계의 회사에서 근절하고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기업 라이브 프로덕션을위한 윤리적 인 해커와 같습니다.
그리고 그는 NewTek TriCaster ® 를 그의 원인을 촉발 시키는 엔진으로보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기업 이벤드에서 사용되는 극적인 청중 이벤트 만들기
배경 효과
Alamares는 남부 캘리포니아와 도쿄에 스튜디오를 둔 전문 미디어 제작 회사인 Mobeon의 CEO입니다. Alamares는 한국에서 태어난 미국인으로 다문화 배경을 반영합니다.
이 회사의 제품은 또한 자신의 배경을 반영합니다. 그의 팀은 AR, VR 및 MR (증강 현실, 가상 및 혼합 현실)과 같은 첨단 기술로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 및 모션 캡쳐 등은 Alemares의 초기 경력 덕분에 비디오 게임 개발의 근원이되었습니다.
“팝 문화 중심의 영향을 많이받는 비디오 게임 배경은 만화책, 비디오 게임, 음악, 일본 애니메이션 및 만화와 같은 것들이 결국 게임 개발에 기술력을 기울 이도록 이끌었습니다” 라고 Alemares는 말합니다.
Mark Alamares, 세계 최초의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증강 현실 경연 대회를 준비
그의 관심사는 두 개의 문화 – 그리고 두 대륙 -을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Alamares는 미국 영화 업계에서 관계를 형성하고 일본 작가가 모션 사진 개발을 위해 자신의 작품을 라이센스하는데 도움이되는 소개를했습니다.
이로 인해 할리우드에 입문하게되었고, 게임 기술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VFX 제작자 및 독창적인 컨설턴트로서 많은 이펙트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의 포스트 프로덕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Mobeon은 브랜드뿐만 아니라 방송사와도 강력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따라서 그가 현재 운영하는 미디어 스튜디오는 최첨단의 게임에 영향을 받는 기술에 너무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가 두 가지 중요한 요소를 중요시하는데 그 중 하나는 고객이 예산 규모가 큰 장편 영화, TV 스튜디오 또는 게임 개발 회사가 아니라 기업 이벤트 관리자 및 엔터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부서입니다.
둘째, 그는 VFX 제작 현장을 떠났습니다. 완성된 효과가 많은 프로젝트를 처리하고 렌더링하는데 필요한 강력한 컴퓨팅 성능으로 인해 프로젝트가 너무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그는 즉각적인 결과를 원했습니다.
그는 라이브로 모든 것이 처리되는 것을 원했습니다.
TriCaster를 사용하여 라이브 스트리밍을위한 게임 이벤트 MineCon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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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포스트 프로덕션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것은 매우 힘든 과정이었다.”
Alamares는 게임 개발과 영화 제작 모두에서 시각 효과 (VFX)의 어려움에 대해 너무나 많은 경험을했습니다. 단순한 것이든 세련된 것이든,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프리 프로덕션, 모델링, 페인팅, 조명, 로토 스코핑, 애니메이션 등의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쳐야했으며, 무엇이 잘못 되었더라도 매우 긴 렌더링 프로세스가 끝날 때까지 결과를 알 수 없었습니다.
“나는 실시간으로 생각을 마치면 바로 결과를 끌어낼 수 있는 스트리밍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스트리밍은 두 번째 기회가 없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제공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바로 그 개념이 그에게 강렬하게 들렸다. “나는 즉각적인 결과를보고 싶었다. 그래서 스트리밍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해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Mobeon은 TriCaster 시스템을 여러 가지 구성에서 중심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여 예산 및 클라이언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스튜디오, 모바일 및 플라이 팩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비를 조정했습니다.
쇼를 운영하는 TriCaster와 Mobeon의 현장 설치
“소형 폼 팩터에 4 입력을 제공하는 TriCaster Mini부터 4K / UHD 16 입력을 지원하는 TriCaster TC1까지 모든 고객을 위해 TriCaster 전체 라인을 사용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특정 유형의 스트림이나 메시지를 수용하기 위해 전체 라인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는 이것이 솔루션의 진정한 장점이라고 말합니다. “일부 브랜드는 맞춤식 경험을 원하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브랜드를 만들어야합니다. 모든 생산에 필요한 규모와 정교함에 따라 적절한 TriCaster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그 유연성은 중요합니다. 즉, 모든 사람에게 모두 하나의 크기로 페인트 칠하는 것을 허용하기보다는 고객을 위해 모든 제품을 개인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혼잡 한 분야에서 확실히 이점을 제공합니다.
라이브 이벤트 제작은 삼성의 CES 2017 전시회와 같은 주요 브랜드의 기자 회견에 영향을줍니다.
“스트리밍 도구는 이전보다 훨씬 비쌌습니다. 점점 더 경쟁이 치열 해지고있어 경쟁이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 “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모범을 차별화하기 위해 우리는 항상 독특한 것을 만들어야합니다.”
시스템 게이밍
Alamares는 사업에서 추진력을 얻었으므로 비디오 게임에서 자신의 경험을 통합하고 스트리밍으로 가져 오는 방법을 구상했습니다. 그는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젝트에서 대부분의 기업 고객이 직원, 고객 및 다른 고객과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원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또한 그가 비디오 게임에 사용했던 기술이 본성 상 매우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양한 해상도, 다른 프레임 속도 및 비 방송 연결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NewTek NDI ® 를 사용하면 해결할 수있었습니다. NDI는 누락 된 부분을 제공했습니다. NDI의 IP 비디오 기술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종류의 IT 소스를 식별하고 원시 형식과 상관없이 비디오와 같은 모든 것을 프로그램에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기업 고객은 NFL 초안 중 EASports 라이브 커버리지를 포함합니다.
이것은 Mobeon의 제작을 위한 게임을 바꾸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VR / AR 및 기타 모든 분야에서 진행되고있는 모든 혁신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우리는 NDI가 이러한 기술을 기업 커뮤니케이션에 어떻게 통합 할 수 있는지를 보았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취하고 자하는 방향이었습니다.”
NDI를 라이브 프로덕션에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실시간 비디오 게임 엔진과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실제 작업과 함께 전체 안무로 프리젠 테이션 중 실제로 발생하는 사실적인 워크 스루, 데이터 시각화, 생생한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을 생각해보십시오.
Mobeon의 TriCaster 소스는 실시간 비디오 게임 엔진과 동기화 된 완전 라이브 비디오를 통합합니다.
최근의 예는 자동차 브랜드인 Acura 프로덕션입니다. “우리는 세계 최초의 증강 현실 경주를 방송했습니다. “우리는 GPS를 통해 자동차의 움직임을 추적 할 수있는 스트림을 제작했습니다.”
라이브 프리젠 테이션의 모든 구성 요소는 차량의 GPS에서 오디오 전송에 대한 비디오 전송에 이르기까지 NDI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수행되었습니다. 게임 엔진의 가상 현실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그래픽은 실시간 스트림을 위해 NewTek TriCaster 내부에서 실시간으로 합성됩니다.
레이싱 중계중인 Mebeon과 Acura 직원
“우리의 목표는 Acura 브랜드의 혁신을 과거에 해보지 않은 것으로 정열시키고 회사의 전 생애 활성화를위한 최첨단 프리젠 테이션을 개발하는 데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었습니다.”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우리는 모든 다른 구성 요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NDI가있는 TriCaster에 연결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해당 스트림에 대해 NewTek 솔루션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이를 다른 플랫폼에서 동시에 전환 할 수있었습니다. 모두 라이브로 끝났습니다. “
Mobeon은 운전자의 POV에서 실시간으로 게임 상호 작용을 스트리밍했습니다.
현실과의 연결
순수한 잠재 고객 참여를 위해서는 PowerPoint와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Mobeon은 기업 환경 전반에 걸쳐 브랜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가시성에 영향을 미치려고하는 회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우리에게 다가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훨씬 더 많은 주목을 끌기를 원하는 브랜드이며, 바이러스 성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그것은 이전에 결코 볼 수 없었던 요소를 라이브 스트림에 통합함으로써 – 또는 “기술적으로 결합되어서는 안되는이 모든 다른 구성 요소를 혼합합니다”라고 말하면서 Mobeon이 달성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Acura augmented reality race 코스는 TriCaster 소스로 연결된 비디오 게임 엔진에서 라이브 렌더링 된 장애물을 특징으로했습니다.
그는 스트리밍, IT 소스, GPS 추적, 비디오, 오디오 및 실시간 Unity 게임 엔진과 함께 다양한 기술의 불협화음이라고 부릅니다.
“TriCaster가 없었다면 우리는 여러 제조사의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프랑켄슈타인에 제공해야했을 것입니다. 위험한 상황이었을 것입니다”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일부는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는 것 외에 다른 것보다 신뢰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작동하는 것과 작동하지 않는 것을 테스트하는 데 많은 연구 개발이 필요합니다.”
“다른 브랜드는 증강 현실 체험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려고했습니다. 그러나 라이브 스트림에서 툴 세트를 적절히 작동시키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기술 전문 지식과 도구가 적절하게 결합되지 않은 프로듀서가 영상을 제작하여 게시한 다음 생방송으로 전달하려했으나 부정확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람객들은 가상 코스를 통과하는 경주용 자동차 운전자를 볼 수 있습니다.
TriCaster 시스템의 통합 구성 요소는 서로 잘 작동하는 것으로 알려진 일련의 기능을 나타내며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더 큰 라이브 워크 플로우에서도 통일되었습니다. “NewTek의 도구를 사용하면 훨씬 쉽게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일어날 수있게 만들었고 성공적으로 그것을 흘려 보낼 수있었습니다. “
그 성공으로 시청자가 행복해지면 클라이언트가 너무 기뻤습니다.
“그래, 그들은 황홀했습니다. 그들은 원하는 시청률을 얻었고 모든 창의적인 목표와 참여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라고 Alamares는 말합니다.
통합 허브
“우리는 기업이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때 IT를 사용하여 다른 시스템과 통신하는 방법을 찾고있어보다 효율적으로 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다른 위치, 구내 또는 다른 나라의 카메라 또는 다양한 유형의 시스템에서 오는 다양한 입력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말이죠”라고 그는 말합니다.
Mobeon은 라이브 공연을 통해 기업 행사에 참여를 추구합니다.
그는 TriCaster에서 얻을 수있는 장점은 특히 NewTek NDI가 네트워크를 통해 소스를 추가함으로써 가장 다양한 요소를 동일한 워크 플로우에 연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고객이 필요로하는 서로 다른 미디어와 기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하나로 통합하는 일종의 통합 허브입니다.”
또한 NDI가 적용된 IP 비디오 용 애플리케이션이 이제 막 표면을 긁기 시작했기 때문에 TriCaster TC1과 같은 시스템과 더 넓은 기술 소스를 상호 연결하는 진정한 잠재력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실시간으로 가상 현실 게임에 연결된 TriCaster 소스를 통합한 Square Enix 라이브 프로덕션
Mobeon은 실시간 비디오 게임 엔진 및 혼합 현실 경주 코스 및 Alamares가 항상 현장에 등장하는 수많은 IT 혁신과 연결하여 이미 길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제 시작에 불과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현재 Alamares는 TriCaster를 라이브 스트리밍 제작을 주도하는 엔진으로 간주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의 기업 고객은 PowerPoint에서 Death를 끝내기 위해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